본문 바로가기
열기
닫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독서인

메뉴타이틀

기타

[서을 마포] 3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서을 마포] 3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서을 마포] 3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상세 정보
구     분 도서관
지     역 서울
행사기간 2019.03.02(Sat) ~ 2019.03.31(Sun)
행사장소 서강도서관 곳곳
운영기관 마포구립서강도서관
담당자명 최영환
전화번호 02-3141-7053
이 메 일 shine21c213@daum.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강도서관 3월 이야기

 

따뜻한 햇살과 함께 봄이 찾아오는 3,

서강도서관은 설레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아름다운 것을 보고도 좋다고 느끼지 못하는 건 우리가 그 동안 예술을 알아야 하는 것, 외워야 하는 것으로 접했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움을 살펴보는 눈, 심미안(心美眼)을 기를 수는 없을까요? 6() 오후 7, 아트워커 윤광준 작가를 모시고 도서관초대석 <심미안 수업 : 어떻게 가치 있는 것을 알아볼까?> 강연을 진행합니다. 예술에 대한 선입견과 두려움을 걷어내고, 어떻게 하면 감각을 깨울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어린이자료실은 3월과 4월에도 독특하고 신기한 책, 흔히 볼 수 없는 물건을 전시하는 <오즈의 도서관 - 이상한 나라의 잡화점>을 진행합니다. 지그재그로 접어서 펼치는 아코디언 북 콩 심기를 전시하고, 채색도구와 도서관 스티커를 이용하여 각자 개성을 담은 아코디언 북을 만들 수 있도록 이벤트도 마련하였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세상에는 아직 내가 읽어보지 못한 좋은 책들이 너무 많이 있어요. 그래서 종합자료실에서는 <아깝다! 이 책>이라는 이름으로 417일까지, 2주에 1권씩 총 16주 동안 서가에 숨어 있던 아까운 청소년 문학들을 꺼내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8 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서강도서관과 함께 했던 이경화작가님이 문장에 깊이와 울림이 있으며, 자아를 발견하는데 도움을 줄 청소년 도서 8권을 추천해주셨어요. 읽지 않고 넘어가기엔 아까운 이 책들! 종합자료실에서 만나보세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한 권의 책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독서토론회 , 수다>가 열립니다. 3월 토론도서는 역사 속의 여성들의 삶과 차별에 대해 시대순으로 들여다 본 정현백, 김정안 저자의 처음 읽는 여성의 역사입니다.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오니 328() 오전 1030 3층 소담방에 들러주세요.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꽃샘추위로 봄맞이가 순조롭지 않지만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여는 3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월프로그램_안내지 720.jpg